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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진단형치아보험과 진단형, 면책기간, 감액기간 후 보장개시일 비교체크

by 서리니 2020. 7. 12.

무진단형치아보험과 진단형, 면책기간, 감액기간 후 보장개시일 비교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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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보헙 가입이 늘고 있다. 

제2의 실손은 치아보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질 정도로 가벼운 마음으로 

저렴하게 판매되는 상품을 찾아보고 계약을 맺고 있다.  

이유는 두가지 정도로 생각되는데 

판매 상품이 치아밖에 없는 회사와 먹는것에 

열중하게 되어 치아가 부실함을 느끼게 된 

소비자의 이해 관계가 맞았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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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만큼 부실 판매 가능성도 높다. 

꼼꼼히 비교하고 체크하고 장기간 유지하고 

보장 받는 구조가 아니라 단기간에 치과에 다녀와서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생각도 문제고 

판매에 대해서 완전하지 않은 방식을 

알고 있으면서 방치하는 회사도 문제다







 본인이 치과에 다니면서 앞으로 치료 받을 치아에 대해서 

고지를 받았다면 기록에 남지 않더라도 

사기칠 생각을 가지고 가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치아에 대해서 과도하게 지급한다고 

회사 한두개가 망하지는 않겠지만, 

추후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는 결과가 나온다.  

계약에 대해서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책임을 질 수 있는 구조로 치아보험의 

판매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보철치료와 보존치료에 대한 대비로 가입하는 

치아보험에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을 살필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인 기간이 아니라 회사의 약관에 기재되어 있다. 

판매자도 알고 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고지 의무에 대해서 

치과에 다녔다면 몽땅 알려주자. 

열심히 보험료 내고 사기꾼으로 비난받을 짓을 하지 말자. 

몇 억원씩 띠어먹는 것도 아니고 최고치라고 해도 몇 백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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